집중력 향상 게임 [당구룰을 접목]
집중력 향상을 위한 양궁 게임 [당구룰을 접목]
본격적인 시즌을 앞두고 집중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실시 하였습니다. 당구룰을 접목한 게임을 통한 훈련입니다.
화살 한발 한발 신경써서 발사해야 하므로 높은 집중력과 체력을 요구합니다. 게임룰은 당구 룰을 알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.
우선 거리에 맞는 자신의 점수를 정 합니다. 점수는 1시간 이내에 모두 소진 할 수 있는 점수를 개인 점수로 설정합니다.
한 엔드에 6발을 발사하여 득점이 인정되는 점수를 쏘면 개인 에버레지에서 10점을 차감하고 실점이 인정되는 점수를 쏘면
개인 에버레지에서 10점의 벌점을 부여 합니다.
예를 들어 30미터 기준으로 X-10을 쏘면 10점을 차감합니다. 10점을 쏘면 득점도 실점도 모두 인정하지 않습니다.
[중간지대] 9점 이하를 쏘면 벌점 10점을 받습니다. 개인 점수를 모두 소진하면 게임을 끝내는 기준을 맞추면[일명 가락]
게임이 종료 됩니다.
아래 기록지를 예시로 설명 드립니다. 저의 에버리지[일명 수지]는 250점 입니다.
득점 기준은 : X-10을 발사 했을 때만 10점을 차감 합니다.
실점 기준은 : 9점 이하를 쏘면 10점의 벌점을 받습니다.
게임을 종료하는 기준은 : 6발 59점 이상, X-10 3개이상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.
기록지의 1엔드를 보면
아내는 기본점수 200점에 X-10을 한발 쏘고, 9점을 두발 쏘았으므로 득점 10점과 벌점 20점을 기록했습니다.
그래서 기본점수 200점보다 10점이 늘어난 210점이 되었습니다.
2엔드를 보면 저와 아내가 모두 엔드기록 59점을 기록했지만 아내가 X-10을 4개 쏘고, 제가 2개 쐈습니다.
그래서 차감 점수는 아내가 더 많습니다.
전체 엔드를 기준으로 기록을 보면 제가 더 좋은 기록이지만 X-10이 아내보다 적어 이날 시합은 졌습니다.
시합 시간은 약 40분 걸렸습니다.
X-10을 쏴야만 득점이 인정되므로 매 엔드, 매 순간 높은 집중력과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하는 능력을 필요로합니다.
50미터 기준은 10점이상 득점, 8점 이하 실점으로 기준을 정하면 좋습니다. 개인 에버레지를 설정해서 게임을 하므로
실력이 낮은 사람도 실력이 높은 사람을 이길 수 있는 게임 방법입니다. 또한, 실력 편차가 큰 사람들끼리 단체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.
다만 일명 가락에서 빨리 게임을 끝내는게 좋겠죠...^^